이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는 소비자들의 달라진 기대를 충족시키기 위해 ‘황금 샤인머스캣’을 새롭게 선보인다. 황금 샤인머스캣은 진한 머스캣 향과 20brix 이상의 초고당도를 자랑하며, 기존 샤인머스캣(평균 15brix)과 비교해 월등히 뛰어난 상품이다.
황금 샤인머스캣이 가진 높은 당도의 비결은 바로 숙기다. 일반적인 샤인머스캣은 유통 편의를 고려해 숙기 70~80%에서 수확되지만, GS더프레시는 숙기를 90% 이상으로 높였다. 이 과정에서 포도의 색이 황금빛으로 변하는 ‘엠버현상’이 발생하며, 당도가 증가하고 깊은 풍미가 더해진다.
이를 위해 GS더프레시는 경산 지역 농가와 계약 재배를 통해 품질 관리에 심혈을 기울였으며, 소비자들에게 황금 샤인머스캣 출시 준비를 마쳤다.
황금 샤인머스캣은 GS더프레시 단독 상품으로 운영되며, 12월 한 달 동안 2000톤 규모의 양이 출시된다. 1팩(700G)의 가격은 7900원이다. GS더프레시는 연말연시 선물이나 가족들과 먹기 위해 맛있는 과일을 찾는 고객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더 많은 물량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GS더프레시는 최근 몇 년간 프리미엄 과일 시장의 성장 가능성에 주목하며 △망고맛방울토마토 △하얀백자메론 △홍희딸기 등 차별화된 고품질 과일을 지속적으로 선보여왔다.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믿고 구매할 수 있는 고품질 상품들을 선보이며 프리미엄 과일 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방침이다.
황진학 GS더프레시 농산팀 매니저는 “처음 샤인머스캣을 맛보았을 때의 감동을 되살리겠다는 목표로 20brix가 넘는 황금 샤인머스캣을 준비했다”며 “지속적인 품질 관리로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GS더프레시 대표 과일로 키우고, 앞으로도 차별화된 프리미엄 상품을 지속해서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