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권위 있는 시상식은 영국 런던타워에서 개최됐다. 전 세계 80여 명의 게스트가 참석했으며, 유명 영국 텔레비전 방송 진행자인 데이비드 크로프트(David Croft)가 사회를 맡았다.
업계에서 우수성과 완벽한 브랜딩을 입증한 글로벌 수상자로는 야쿠르트(Yakult)(일본), 루어팍(Lurpak)(덴마크), 젠하이저(Sennheiser)(독일), 스포티파이(Spotify)(스웨덴), BYD(중국), 하인즈(Heinz)(영국) 등이 있다.
내셔널 티어(National Tier) 수상자로는 앱솔루트(Absolut)(스웨덴), 에어랜드(Airland)(홍콩), 오로라(Aurora)(태국), 뱅크오브타이완(Bank of Taiwan)(대만), 부츠(Boots)(영국), 카페아마존(Café Amazon)(태국), 팜프레시(Farm Fresh)(말레이시아), 플림티(Flimty)(인도네시아), 가스키타(GasKita)(인도네시아), GIG(쿠웨이트), 내추럴 아쿠아 젤 큐어(Natural Aqua Gel Cure)(일본), 킹 파워(King Power)(태국), 파트너스(Partners)(필리핀), 로티보이(Rotiboy)(말레이시아), 타이생명보험(Thai Life Insurance)(태국), 스키야(Sukiya)(일본), 비스트라(VISTRA)(태국) 등이 선정됐다.
올해 지역 티어(Regional tier) 어워드에는 M-150(태국), 추이와(Tsui Wah)(홍콩), 닛폰 렌터카(Nippon Rent-A-Car)(일본), MR DIY(말레이시아) 등 20개 브랜드만이 선정됐다. 이러한 브랜드들은 특정한 지리적 지역 내의 3개 이상 영역에 걸쳐 4개 이상 국가에서 소비자들의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로 투표를 통해 선정됐다.
월드 브랜딩 포럼(World Branding Forum)의 회장인 리차드 롤스(Richard Rowles)는 “소비자의 투표가 70% 반영되는 ‘올해의 브랜드’로 선정됐다는 것은 해당 브랜드가 고객과 공감하는 능력에 대한 증거”라며 “브랜드가 고객의 기대에 부응했을 뿐만 아니라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했음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그는 “이는 탁월한 가치를 제공하고 신뢰를 구축하며 지속적인 관계를 형성하려는 브랜드의 노력을 상징하는 명예의 배지”라고 덧붙였다.
올해 전 세계적으로 10만 명 이상의 소비자가 후보 추천 과정에 참여했다. 평균적으로 각국에서 수상하는 브랜드가 5개에 불과하다는 사실은 월드 브랜딩 어워드 수상이 대단한 업적임을 입증한다.
자세한 정보 및 전체 수상 브랜드 목록은 awards.brandingforum.org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월드 브랜딩 어워드 소개
월드 브랜딩 어워드는 등록된 비영리 단체인 월드 브랜딩 포럼이 주관하는 최고의 어워드로 세계 최고의 브랜드들이 이룬 성과를 인정해 시상한다.
소셜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