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기남부지역본부 경기지역 신사업창업사관학교(이하 신창사, 주관사 엠디글로벌넷)가 지역 창업자와 예비 창업자들의 활발한 참여 속에 다섯 번째 맞는 ‘로컬스마일온마켓’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11월 18일(월) 경기 수원 라이콘타운(옛 꿈이룸샵)에서 열렸다.
5차 로컬스마일온마켓은 ‘이제는 초보창업자’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경기 지역 주민 대상으로 다양한 창업 상품을 홍보하고 소비 촉진을 도모했다. 또한 신창사와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알리는 취지로 ‘드립커피교실’과 같은 참여형 프로그램도 운영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예비창업자 단계에서 초보창업자로 성장한 이들의 시제품을 선보이는 기회로, 남녀노소가 즐기는 과일 모찌와 건강한 간식을 제공하는 오이 김밥, 독특한 맛의 지게미 아이스크림 등의 실용적인 제품들이 참가자들의 주목을 받으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로컬스마일온마켓은 예비 혹은 초보 창업자들에게 실질적인 시장 경험과 창업 성공의 기회를 제공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지역 경제 활성화의 일환으로 소상공인진흥공단 경기남부지역본부는 창업 지원 프로그램과 상품 품평상담회도 운영한다.
로컬스마일온마켓 5차는 11월 18일 월요일부터 23일 토요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진행됐고, 12월까지 매월 6일간 운영되며, 입장 및 참관은 무료다.
주관사인 엠디글로벌넷은 초보 창업자들이 시제품을 선보이며 창업 및 판매 경험을 쌓고, 지역 주민들과의 소통을 통해 새로운 사업 아이디어를 발전시키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경제 활성화와 창업 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