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콘텐츠 열람 전 자동 광고 시스템"을 통해, 특정 웹페이지를 열람하기 위해 먼저 봐야 하는 사전 광고를 원하는 위치에 자유롭게 배치/설정할 수 있습니다
애피어, 전 제품군에 생성형 AI 통합 발표… 광고·개인화·데이터 솔루션 강화 – 오늘의핫이슈TV

애피어, 전 제품군에 생성형 AI 통합 발표… 광고·개인화·데이터 솔루션 강화 11

AD
서울–(뉴스와이어)–인공지능(AI) 기반 비즈니스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글로벌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업 애피어(Appier)가 전 제품군에 생성형 AI 기술을 통합했다고 밝혔다. 대규모 언어 모델(LLM)을 적용한 이번 업그레이드는 주요 플랫폼인 광고 클라우드, 개인화 클라우드, 데이터 클라우드 전반에 적용됐으며, 이를 통해 고객 획득과 유지, 전환율 개선, 데이터 인사이트가 강화돼 보다 스마트한 비즈니스 의사결정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애피어는 이번 업데이트로 연구개발(R&D)을 강화하고 장기적인 성장 기반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맥킨지 보고서에 따르면 생성형 AI는 연간 2.6조~4.4조달러에 이르는 경제적 가치가 창출될 것으로 예상되며, 가트너는 2026년까지 1억 명 이상이 일상에서 로봇동료(Robocolleagues)와 협업하게 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생성형 AI가 특히 자동화와 콘텐츠 제작 분야에서 빠르게 확산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특히 광고 분야에서는 실시간 데이터 분석으로 시의적절한 광고 크리에이티브와 카피를 생성해 브랜드와 고객 간 양방향 소통을 촉진하고, 광고 피로도를 낮추면서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것으로 보인다.

애피어는 생성형 AI의 상업적 잠재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광고 및 마케팅 여정의 전 과정에 AI 기반 자동화를 적용했다. 독자적인 알고리즘과 도메인 전문성을 기반으로 고객 세분화와 같은 핵심 프로세스부터 초개인화 콘텐츠 제작, 전략적 최적화를 지원하는 솔루션을 제공해 고객사들이 AI 중심 조직으로 전환하고 더 높은 ROI와 시장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애피어 제품군에 도입된 생성형 AI 주요 기능으로는 광고 크리에이티브 최적화, 텍스트 변형, 배경 이미지 생성 및 확장, 향상된 A/B 메시지 테스트, 놀리지 봇(Knowledge bot), 세일즈봇(Salesbot), 고객 여정 코파일럿, 온사이트 AI 에디터, 데이터 분석 코파일럿 등이 있다.

먼저 애피어는 생성형 AI로 동적인 광고 크리에이티브 최적화를 지원함으로써 광고가 유저와 실시간으로 원활하게 상호작용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유저 및 광고 상호작용 데이터를 활용해 유저의 심리 상태와 행동 패턴에 대한 정확한 인사이트를 제공해 기업이 최적의 타이밍에 적합한 오디언스에게 적절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출근 시간대에는 짧고 강렬한 메시지를, 퇴근 후 저녁 시간대에는 상세한 정보를 담은 캐러셀(Carousel) 광고가 더 적합할 수 있다. 이처럼 생성형 AI 기반의 대화형 광고는 광고 성과 향상은 물론 배포 비용을 절감해 보다 효율적이고 영향력 있는 마케팅 전략 수립을 가능하게 한다.

생성형 AI는 이미지 생성에도 효율적이다. 제품 특징에 따라 다양하고 창의적인 배경을 신속히 제작하고 광고 시나리오와 타깃 고객에 맞게 조정하며 위치, 날씨, 공휴일 등 외부 데이터와 통합해 전환율을 높일 수 있다. 또한 적응형 이미지 편집 기능으로 다양한 온라인 광고 게재 위치에 맞춰 크기와 포맷을 효율적으로 조정해 마케터의 업무 효율성을 높인다.

한편 고객 여정 코파일럿은 자연어 프롬프트와 코파일럿 기능을 통해 최소한의 리소스 투자로 고객 참여를 최적화할 수 있는 옴니채널 고객 여정을 쉽게 설계할 수 있게 한다. 특히 15개의 기본 템플릿은 신규 사용자 등록, 환영 메시지, 제품 프로모션 등 다양한 시나리오를 지원해 고객의 참여와 전환율을 높인다. 이 밖에도 생성형 AI는 A/B 테스트에 통합돼 조회수, 클릭수, 전환수를 기반으로 참여도가 가장 높은 버전을 식별하고, 가장 효과적인 메시지를 선정해 트래픽 분포를 자동으로 조정할 수 있다.

LLM과 애피어의 독자적인 기술을 통합한 지능형 놀리지 봇(Knowledge Bot)은 회사 정보, 제품 소개, FAQ 등을 학습해 고객 질문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응하며, 사용자 피드백을 기반으로 성능을 지속 개선함으로써 응답의 정확도를 향상시킨다. 그리고 애피어의 세일즈봇(Salesbot)은 소비자의 개인화된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해 신제품 추천, 특별 할인, 시간 한정 특가 등 맞춤형 프로모션으로 구매 전환율과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킨다. 또한 10개의 템플릿이 포함된 온사이트 AI 에디터는 생성형 AI를 통해 마케터가 텍스트나 레이아웃만 입력해도 웹사이트 템플릿을 빠르게 구축할 수 있어 부서 간 협업 시간을 몇 주에서 몇 초로 대폭 단축시킬 수 있다.

더 많은 내용을 보시려면 먼저 클릭해 주세요
AD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