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뉴스와이어)–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은 지난 11월 20일(수)부터 21일(목)까지 ‘2024년 출판콘텐츠 기술개발 지원사업 기술교류회’(이하 기술교류회)와 ‘제11회 대한민국 전자출판 대상 시상식’(이하 전자출판대상)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6일 밝혔다.
행사 첫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의 ‘출판콘텐츠 기술개발 지원사업’을 통해 지원을 받은 우수기업들의 기술교류 상담테이블이 운영됐으며, 마인정보기술 유재호 대표의 ‘출판콘텐츠 기술개발 지원’ 성공사례에 이어 ‘출판콘텐츠의 현재와 미래’ 세미나가 열렸다. 출판콘텐츠 지속가능한 R&D 전략과 초거대기술에 올라선 출판콘텐츠 디지털화전략의 주제로 세미나가 진행돼 참석자들과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행사 둘째날인 21일(목)에는 올해로 11회를 맞는 전자출판대상 시상식이 개최돼 2024년도에 선정된 우수 전자출판물 6편의 출판사가 참가했다. 전자출판대상 대상 작품은 슬로디미디어그룹이 출판한 ‘결국 성취하는 사람들의 뇌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가 선정됐고, 우수상은 국가유산진흥원의 ‘효, 쉼이 깃든 궁궐 창경궁’, 마음모자 출판사의 ‘너의 이야기’, 베가북스의 ‘AI x 인간지능의 시대’, 서사원의 ‘신비롭고 재미있는 날씨도감’, 파람북 출판사의 ‘감으로 읽고 각으로 쓴다’가 선정됐다.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은 출판콘텐츠의 기술 발전 및 세계 진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앞으로도 ‘출판콘텐츠 기술개발 지원사업’을 통해 우수한 출판콘텐츠와 관련 기술을 보유한 업체들을 발굴하고 지원할 예정이다.